K - 아카데미
•홈  >  교육과사역  >  K - 아카데미

성경(말씀)을 함께 연구하고 공유하는 케노시스 아카데미 입니다.

 "

  제  목 : 질문1 선악과 무엇을 말하는가? 조회수 : 563
  작성자 : 운영자 작성일 : 2020-05-27
  첨부파일:   (20200524) 질문1. 선악과 무엇을 말하는가-최성자.hwp(15K)

20200524 작성자: 최성자

죄에 대하여 (2-3)

질문1. 선악과 무엇을 말하는가? (2:15-17; 3:1-24)

먼저 선악이 무엇인지 논하기 전에 먼저 질문을 하겠습니다.
이 세상에 완전함이 있을까요? 인간은 신이 만든 완전체일까요?

사전 설명:완전체: 하나로 완전한 상태를 이루는 것

) 완전체란 한낱 이상일 뿐이며, 인간이 만든 사물에는 결점이 있게 마련이다.

그럼 부족한 불완전하게 만들었을까? , 오직 유일하신 하나님 외에 완전함은 없습니다. 그럼 완전하신 하나님이 사람을 빚으셨지만 사람은 완전하지 않는다는 논리가 성립되는 것입니다. , 맞습니다. 인간은 신이 아닙니다. 창조주 하나님에 의해 만들어졌지만 신이 아니므로 완전하지 않습니다. 그래서 불완전한 인간에게는 완전하신 하나님의 법이 있어야만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. 불완전하여 연약한 인간에게는 완전하신 하나님의 법만이 이 연약함을 채워갈 수 있는 것입니다. (여기에서 연약함이란 인간의 죄 성까지 포함하는 것입니다.) 다르게 표현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.

사람의 연약함을 아시는 완전하신 하나님은 사람에게 선악과라는 하나님의 법을 선물로 주셨습니다. 선물은 소중하고 귀한 것입니다. 무엇보다 그 선물 안에는 값으로 매길 수 없는 선물한 대상의 사랑이라는 것이 담겨 있는 것입니다.

, 선악과는 불완전하고 연약한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숭고한 사랑인 것입니다.

사전 설명:숭고하다: 뜻이 높고 고상하다.

) 그의 죽음이 가져다준 숭고한 교훈을 우리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.

선악과를 먹었다는 것은
사람이 하나님의 그 숭고한 사랑을 버렸다는 것이 되는 것이고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뜻이 되는 것입니다.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을 버림으로 인해 불완전하고 연약한 속성인 죄 성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.

여기에서 하나님의 법칙 한 가지를 깨닫게 됩니다.
버림으로 취하고, 취함으로 버리는 법칙을 대입한다면 사람은 하나님의 선악과를 버림으로 불완전해지고 연약한 죄 성을 취하고, 사람이 죄 성을 버린다면 하나님의 선악과를 선택하게 되는 것입니다. 그러나 인간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법인 선악과를 버리고 불행하게도 죄 성을 택하고 말았습니다.
그리하여 우리는 영원한 생명 길로 갈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. 그런데 또 감사하고 감사한 것은 영원한 생명 길로 갈 수 없는 그 불행을 유일하신 하나님은 당신의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연약한 우리를 위하여 내어 주셨습니다. 다시 생명 길로 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신것입니다.

요한복음 146절 말씀에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없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. 영원한 생명 길로 갈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갈 수 있습니다. 그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에게 주신 오늘날의 선악과 성경인 것입니다.    

 "

전체댓글 0

댓글 쓰기0/200
입력
  이전글 : ^^케노시스 아카데미 3학기 교재 올립니다~
  다음글 : 말씀묵상반1 (자료 없음)
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